로그인

신규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레브리스 (이호준 기자) [쪽지]
http://www.thisisgame.com/bns/nboard/184/?n=35967 주소복사

바다뱀 보급기지 최종 보스, 기지 관리관 포화란 공략

 

 

바다뱀 보급기지의 최종 보스 포화란은 귀여운 외모와 달리 커다란 발칸포를 들고 전투를 벌인다. 포화란 공략 포인트는 딱 3가지다. 패턴 숙지하기, 빙결 지뢰 피하기, 포화란의 애완동물 호랑이 두 마리 붙잡아두기. 이 세가지만 잘 이뤄진다면 포화란 공략은 두 번째 보스 태장금보다 오히려 쉽다.

 

 

포화란 공략은 2 페이즈로 나뉜다. 1 페이즈는 포화란의 기본 공격과 체력이 일정 이하가 됐을 때 사용하는 탄창 폭파와 빙결 지뢰만 잘 피하면 된다. 2 페이즈부터는 포화란의 애완동물 호랑이 두 마리를 함께 상대하면서 전투를 진행해야 한다. 2 페이즈가 포화란 공략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금부터 영상으로 포화란의 공략을 상세히 살펴보자.

 

 

 

 

 

 

동영상 로딩중...

 

 


2012.08.17 Update

 

포화란 공격 패턴 영상 및 자막 추가.

 

 

     포화란 공격 패턴

 

 

기관포 도약

(그로기)

손 키스를 날리고 대상의 머리 위로 점프해 총을 난사한다. (그로기)

 질주 쳐올리기

(공중)

대상에게 돌진해 공중으로 띄운다. (공중)

 대공연사

(그로기)

질주 쳐올리기로 공중으로 띄운 대상에게 총을 난사한다. (그로기)
 후방이동 후방으로 짧은 거리를 이동한다.

 하단 기관포난사

(그로기)

가까운 전방에 부채꼴 범위로 총을 난사한다. (그로기)
유탄연사 대상에게 연속으로 유탄을 4번 발사한다.
유탄폭격 대상에게 유탄 4개를 한 번에 발사한다.

 기관포 연사

(이동속도 감소)

전방에 부채꼴 범위로 총을 난사한다. (이동속도 감소)

탄창폭발

(다운)

포화란 맵 가운데로 점프로 이동한 뒤 포화란을 중심으로 화염이 뻗어나갔다가 돌아오면서 2번 공격한다.

 연발권총

탄창폭발이 시전되고 있을 때 근접한 대상에게 권총으로 난사한다.

 빙결지뢰

포화란이 맵 중앙으로 점프로 이동한 뒤 발 아래에 설치하는 지뢰. 수증기 환풍구 위로 올라가 피해야 한다.

 유탄반발 도약

(넉백)

포화란이 자신의 발밑에 유탄을 발사해 주변 대상을 넉백 시키고 공중으로 날아오른다. 이어서 공중기관포 난사를 사용.

 공중기관포 난사

(그로기)

공중에서 대상에게 총을 난사하는 공격. 이어서 공중낙하 사용.

공중낙하

(넉백)

공중에서 대상을 향해 돌진한다. (다운 및 어그로 수치 감소)

 

 

포화란은 대상과의 거리 10m 기준으로 공격 패턴이 완전히 다르다. 대상과의 거리가 9m 이하 일 경우 근접 공격 패턴을 사용하고, 10m 이상일 경우 원거리 공격 패턴으로 바뀐다.

 

 

근접 공격 패턴
기관포 도약 → 질주 쳐올리기 → 대공연사(질주 쳐올리기 방어 시 사용 안함) → 후방 이동 → 하단 기관포 난사 → 기관포 도약부터 패턴 반복

 

 

원거리 공격 패턴
유탄연사 → 기관포 연사 → 유탄폭격 → 후방 이동 → 하단 기관포난사 → 기관포 연사 → 질주 쳐올리기 → 대공연사(질주 쳐올기기 방어 시 사용 안함) → 유탄연사부터 패턴 반복

 

 

랜덤 공격 패턴
전투 중 포화란이 "이런 어이없는 경우는... 처음인데...?"라는 대사를 했을 때 가장 가까운 대상이나 가장 멀리 있는 대상 중 한명에게 사용하는 공격 패턴. 이때 사용하는 공중돌격에 맞으면 어그로 수치가 대폭 감소한다. 


유탄반발 도약 → 공중 기관포 난사 → 공중돌격 

 

 

 

 

     포화란 요약 공략

 

전투가 시작되면 기공사는 포화란과 거리를 10m를 유지하고 원거리 공격 패턴을 피하면서 최대한 많은 피해를 입히자. 포화란은 극딜로 잡는 보스가 아니다. 파티원들은 초반에 어그로 관리를 하면서 포화란을 공격하도록 하자. 

 

 

두 번째 기관포 연사까지 피하면 포화란과 거리를 좁혀 근접 패턴을 유도한 뒤 기관포 도약을 이탈(SS)을 사용해 회피하자. 이후 다시 10m 밖으로 이동하면 원거리 공격 패턴이 초기화 되어 유탄연사부터 다시 시작된다.

 

 

만일 기공사가 기관포 도약에 맞은 뒤 질주 쳐올리기 → 대공연사에 적중되면 재빨리 합격기를 사용해 포화란의 공격을 끊어줘야 한다.

 

 

기공사가 대공연사에 적중되면 합격기로 재빨리 끊어줘야 한다.

 

 

포화란의 체력이 90만, 80만 이하가 되면 맵 중앙으로 이동해 탄창 폭파를 사용한다. 타이밍에 맞춰 후방이동, 회피 무공, 저항 무공을 사용해 피하도록 하자. 

 

 

회피할 수 있는 무공이 적은 직업(역사, 소환사)는 푹발이 시작되기 전에 맵 외곽으로 이동해 회피 무공을 1회만 사용하면 탄창 폭파를 안전하게 피할 수 있다.

 

 

 후방이동과 회피, 저항기를 적극 활용하자.

 

 

포화란의 체력이 70만 이하가 되면 50만 이하가 되기 전에 "차가운 맛 좀 볼래? 오호호~"라는 대사를 하고 맵 가운데로 이동해 빙결 지뢰를 설치한다. 빙결 지뢰가 설치되면 재빨리 활성화된 레버와 수증기 환풍구를 찾아 이동하자.

 

 

이때 탱커(기공사)는 포화란이 쏘는 유탄폭격을 다른 곳으로 유도한 후 환풍기 위로 올라가야 한다.

  

※ 자세한 내용은 위 영상공략을 참고하자.

 

 

 

▲ 위 대사가 나오면 재빨리 수증기 환풍구 위치와 레버 위치를 확인하자.

 

 

레버 담당 파티원은 11번째 경고음이 들리면 레버를 당기고 재빨리 후방이동을 사용해 바로 뒤에 있는 환풍구 위에 올라서자. 빙결지뢰가 터지면 포화란이 바로 공중 기관포 난사(가장 가까이 있는 대상) → 공중낙하(가장 가까이 있는 대상)를 연속으로 사용한다.

 

 

포화란의 체력이 40만 이하가 되면 포화란이 "안되겠다. 얘들아 밥 먹을 시간이야!"라는 대사를 하고 애완동물 호랑이 두 마리를 불러내며 2 페이즈가 시작된다.

 

 

호랑이가 등장함과 동시에 포화란은 빙결 지뢰 → 탄창 폭파 → 공중기관포 난사(가장 가까이 있는 대상) → 공중낙하(가장 가까이 있는 대상)를 연속으로 사용한다.

 

 

빙결 지뢰와 탄창 폭파는 당황하지 말고 앞서 해온 것처럼 침착하게 대응하자. 탄창폭파가 끝나면 파티원 중 한 명이 포화란과 가장 가까운 거리로 이동해 공중 기관포 난사와 공중낙하를 유도하도록 하자.

 

 

※ 2 페이즈부터는 빙결 지뢰 사용 때 탱커에게 유탄폭격이 아닌 유탄연사를 사용하니 주의하자. 

 

 

 ▲ 파티원 중 1명이 포화란에게 접근해 공중기관포 난사와 공중낙하를 유도! 

 

 

탱커의 역할을 하는 기공사는 뒤쪽에서 대기하다가 파티원에게 공중낙하를 사용한 것을 확인하고 포화란과의 거리를 다시 10m 유지해 1 페이즈와 같은 방법으로 전투를 진행하자. 빙결 지뢰 → 탄창 폭파 → 공중 기관포 난사 → 공중낙하 패턴은 1분마다 사용한다.

 

 

2 페이즈 시작과 동시에 등장하는 호랑이는 검사나 역사가 어그로를 획득하고 구석에서 포화란을 처치할 때까지 붙잡아둬야 한다. 호랑이를 담당하는 파티원은 빙결 지뢰 → 탄창 폭파가 시전될 때가 가장 큰 위기 상황이다.

 

 

호랑이 탱커의 가장 중요한 순간!

 

 

빙결 지뢰, 탄창 폭파 타이밍에 호랑이들의 공격에 맞아 넉백당하면 순식간에 사망하기 때문이다. 호랑이 담당 파티원은 얼음지뢰 수증기 타이밍과 탄창 폭파의 폭발 타이밍을 항상 염두해두자.

 

 

이후에는 1분마다 반복되는 빙결 지뢰 → 탄창 폭파 → 공중 기관포 난사 → 공중낙하 패턴만 잘 대처하면 포화란을 공략할 수 있다.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신고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