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키 (이승운 기자) [쪽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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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각단 남해함대 지부 : 거거붕 공략

 

 

은광이 처치 후 바로 뒤의 건물로 들어가면 이벤트 영상이 재생된다. 영상이 끝난 뒤에는 별다른 몬스터 구간 없이 곧바로 '거거붕'이 기다리고 있는 보스 스테이지에 진입할 수 있다.

 

거거붕전은 두 개의 페이즈로 나뉜다. 첫 번째 페이즈에서는 원래의 인간형 모습으로 싸우고, 체력을 모두 소진시키면 '요마왕'으로 변신해 체력을 모두 회복하며 두 번째 페이즈가 시작된다.

 

 

 

     Phase 1. 거거붕 (인간형)

 

 

거거붕은 주위에 기를 폭발시키는 광역 공격과 점프 후 내려찍는 공격, 랜덤한 대상을 끌어당기는 흡공 스킬을 번갈아가며 사용한다. 체력과 공격력이 매우 높기 때문에 방어력이 낮은 캐릭터는 잠깐의 방심으로 탈진 상태에 빠질 수 있다.

 

 

거거붕의 공격 중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점프 공격과 흡공이다. 거거붕이 전투 도중 높이 점프하면 순간적으로 시야에서 사라져 착지 방향을 예측하기 어렵다. 이 때는 카메라 시점을 올려서 보는 것 보다, 거거붕이 뛰는 방향과 지면에 생기는 그림자를 보고 착지 방향을 예상하는 것이 좋다. 점프 도중에 방향을 바꾸지는 않으므로 직선상에서만 벗어난다면 충분히 회피할 수 있다.

 

 

▲ 점프 공격은 대미지가 높고 착지 지점을 예측하기 어렵다.

 

 

흡공은 거리에 관계 없이 파티원 중 한명을 흡공으로 끌어당겨 지속 대미지를 입히고 이후 바닥에 던져 큰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흡공은 대미지가 고정 수치가 아니라 %로 계산되기 때문에 레벨이 높은 유저도 한 번에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흡공으로 붙잡혀 던져진 뒤에도 일정 시간 동안 그로기 상태가 되므로 추가 공격에 노출되기 쉽다. 만약 거거붕이 흡공 스킬을 사용한다면 두 명 이상의 파티원이 합격기를 사용해 풀어줘야 한다.

 

 

▲ 흡공에 걸린 사람은 풀려날 때까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 두 명의 파티원이 합격기를 사용해 풀어주도록 하자.

 

 

그 외에는 자신의 주변에 광역 대미지를 주는 기 폭발 공격이 있다. 기 폭발 공격은 시전 모션이 길고 바닥에 빛으로 피해 범위가 표시되므로, 거거붕이 행동을 멈추고 몸을 웅크린다면 재빨리 바닥을 확인하고 뒤로 빠지도록 하자. 기 폭발 공격은 방어가 불가능하다.

 

 

▲ 거거붕이 기를 모으면 바닥에 균열같은 이펙트가 생긴다. 저 이펙트가 공격 범위.

 

 

▲ 기 폭발은 시전 모션이 상당히 긴 편이니 곧바로 뒤로 물러나 피하도록 하자.

 

 

또한, 거거붕과의 싸움에서는 주기적으로 소환귀가 두 마리씩 등장한다. 소환귀는 플레이어에게 다가와 자폭 공격을 하는데, 피격 시 대미지와 함께 이동 속도가 급격히 감소하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대신 소환귀는 체력이 낮은 편이니 원거리 공격으로 손쉽게 처치할 수 있다.

 

 

거거붕 주요 기술
제자리 돌기 몸을 회전시키며 도끼를 가로로 휘두르는 공격. 타격 횟수가 높다.
종베기 도끼를 세로로 휘두르는 공격. 공격 전에 도끼를 머리 뒤로 넘기므로 횡이동을 하면 피할 수 있다.
충격 찍기 도끼를 전방으로 내려찍으며 직선 범위에 충격파를 일으키는 공격. 종베기 공격과 모션이 동일하지만, 충격 찍기 시전 시에는 도끼가 붉게 빛난다.
기 폭발 기를 모은 뒤 주위에 범위 대미지를 주는 전방위 스킬. 방어가 불가능하므로 기를 모으는 동작이 나온다면 거리를 벌려 피하도록 하자.
점프 공격 높이 점프한 뒤 내려찍는 공격. 낙하 위치에 범위형 충격파가 생성되고, 대미지도 상당히 높다. 바닥의 그림자가 움직이는 방향을 보고 최대한 멀리 피하자.
흡공 멀리 있는 파티원을 끌어당겨 지속 대미지를 입히고 집어던지는 스킬. 흡공에 잡힌 대상은 움직일 수 없으므로 다른 파티원 2명이 합격기로 풀어줘야 한다.

 

 

 

     Phase 2. 요마왕

 

 

거거붕의 체력을 모두 소진시키면 이벤트 영상과 함께 요마왕으로 변신하고 체력이 모두 회복된다. 요마왕으로 변신한 뒤에는 체력과 공격력이 증가하고, 기존 스킬 뿐만 아니라 추가 스킬까지 사용한다.

 

 

요마왕 상태에서 사용하는 소환귀 소환 스킬은 여러 마리의 몬스터를 소환하는데, 이들은 앞서 거거붕전에서 등장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에게 다가와 자폭 공격을 한다.

 

 

(※ 2페이즈가 시작되면 보스 스테이지 입구에 불의 벽이 생성돼, 사망 후 부활했을 경우 다시 진입할 수 없다. 1페이즈에서 전투 도중 사망한 파티원이 있다면 꼭 2페이즈가 시작되기 전에 부활하도록 하자.)

 

 

▲ 소환귀가 조금 더 많이 등장한다.

 

 

▲ 소환귀는 자폭 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급격히 감소시킨다.

 

 

도끼를 마구 휘두르며 전방으로 돌진하는 스킬도 추가된다. 정면에서 이 공격에 한 번이라도 맞을 경우 요마왕에게 밀려나면서 연타 공격에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단숨에 체력이 바닥나 탈진 상태가 될 수 있다. 이 경우 공격이 닿기 전에 요마왕의 돌진 방향에서만 벗어나면 피해를 입지 않는다. 돌진 스킬은 점프 공격 후 곧바로 시전되므로 주의하자.

 

 

▲ 돌진 공격은 피하기는 쉽지만 한 번 맞으면 저세상 행이다.

 

 

1 페이즈에서 사용하던 스킬도 공격력이 강해진다. 요마왕 변신 후에도 주로 사용하는 공격은 흡공과 점프 공격, 기 폭발 등이므로 항상 움직임을 주시하도록 하자. 또한, 전투가 오래 지속되면 NPC '도천풍'이 난입해 전투를 도와준다.

 

 

요마왕을 쓰러트리면 다시 이벤트 영상이 재생되고, 상자에서 전리품을 얻을 수 있다.

 

 

▲ 흡공 스킬엔 항상 주의하자!

 

 

요마왕 추가 기술
전진 공격

도끼를 휘두르며 전방으로 돌진하는 스킬. 피격 시 계속 부딪혀 연속 피해를 입을 수 있다. 돌진 도중 방향을 바꾸지는 않으니 횡이동으로 피할 수 있다. '막기' 무공으로 막아낼 경우 요마왕이 기절 상태가 된다.

소환귀 소환 자폭 공격을 하는 소환귀를 2마리 소환하는 스킬. 스킬 시전 시 주변에 이동 속도 감소 디버프를 건다. 소환귀의 자폭 대미지가 매우 높으므로 원거리 클래스가 멀리서 처치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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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롭 아이템 목록

 

종류 드롭 아이템
무기

20레벨 영웅급 무기 상자

(검/권갑/도끼/소태도/기공패/지팡이)

보패

요마 보패 1번

요마 보패 2번

요마 보패 3번

요마 보패 4번

요마 보패 5번

요마 보패 6번

요마 보패 7번

요마 보패 8번

장신구

숙면의 목걸이

변형의 목걸이

차원의 목걸이

파멸의 목걸이

허상의 목걸이

추억의 목걸이

의상

운국장군복

소환수 의상

멋지냥

멋지냥 장식

멋지냥 모자

 

 

■ 영웅급 무기 능력치

 

악몽 (검)
기본 옵션 공격력 39 ~ 54 (랜덤)
부가 옵션

치명타 18 (고정)

막기 4 / 회피 4 / 명중 4 (랜덤)

보석 슬롯 삼각형/사각형 슬롯 1~3개

[랜덤 옵션]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8의 추가 피해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12%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8의 피해 감소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8%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 피해량 12%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6%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89 회복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6 회복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3 회복

 

왜곡 (권갑)
기본 옵션 공격력 39 ~ 54 (랜덤)
부가 옵션

치명타 18 (고정)

막기 4 / 회피 4 / 명중 4 (랜덤)

보석 슬롯 삼각형/사각형 슬롯 1~3개

[랜덤 옵션]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12%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8의 피해 감소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8%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 피해량 12%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89 회복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3 회복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25의 추가 피해

 

파괴자 (도끼)
기본 옵션 공격력 39 ~ 54 (랜덤)
부가 옵션

치명타 18 (고정)

막기 4 / 회피 4 / 명중 4 (랜덤)

보석 슬롯 삼각형/사각형 슬롯 1~3개

[랜덤 옵션]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8의 추가 피해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12%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8의 피해 감소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8%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 피해량 12%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6%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89 회복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30 회복

 

시공간 (기공패)
기본 옵션 공격력 39 ~ 54 (랜덤)
부가 옵션

치명타 18 (고정)

막기 4 / 회피 4 / 명중 4 (랜덤)

보석 슬롯 삼각형/사각형 슬롯 1~3개

[랜덤 옵션]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12%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8의 피해 감소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8%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 피해량 12%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89 회복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3 회복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25의 추가 피해

 

공허 (소태도)
기본 옵션 공격력 39 ~ 54 (랜덤)
부가 옵션

치명타 18 (고정)

막기 4 / 회피 4 / 명중 4 (랜덤)

보석 슬롯 삼각형/사각형 슬롯 1~3개

[랜덤 옵션]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12%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8의 피해 감소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8%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 피해량 12%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89 회복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3 회복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25의 추가 피해

 

기억상실 (지팡이)
기본 옵션 공격력 39 ~ 54 (랜덤)
부가 옵션

치명타 18 (고정)

막기 4 / 회피 4 / 명중 4 (랜덤)

보석 슬롯 삼각형/사각형 슬롯 1~3개

[랜덤 옵션]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8의 추가 피해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12%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8의 피해 감소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8%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 피해량 12%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6%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89 회복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3 회복

 

 

■ 운국장군복 외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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