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신규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리스키 (이승운 기자) [쪽지]
http://www.thisisgame.com/aion/nboard/20/?n=28072 주소복사

내 집을 좀 더 아름답게! 하우스 리모델링

주택 경매에서 리모델링, 정원 꾸미기까지!

 

지난 기사에서 자신의 집에 가구를 세팅하는 법을 살펴봤다. 수십 가지 관상용/기능성 가구를 배치하다 보면 편리하기도 하고 왠지모를 뿌듯함을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연립주택의 비좁은 방 안에 가구를 배치하다보면 의외로 불편한 부분이 있다. 기능성 가구 '포티'와 '포라'의 설치 가능 개수도 적고 집의 외관도 꾸밀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은 비좁은 연립주택을 벗어나 자신만의 단독주택을 가지는 법과 리모델링, 정원 꾸미기 등을 차례로 알아봤다.

 

관련 기사 : 자신만의 집을 가진다! 하우징 시스템


관련 기사 : 하우징 가구 세팅, 이것만 알면 된다!

 


 

 

■ 경매 진행 방법

 

주택 경매는 매주 월요일 0시부터 일요일 12시까지 주택 경매사, 집사, 팻말을 이용해 참가할 수 있다. 주택 경매 화면에서는 입찰이 가능한 집의 목록과 주소, 등급, 외형, 상위 입찰가 등을 확인 가능하다.

 

주택 경매사는 엘리안/페르논 광장의 주택 상점 지구에 배치돼있으며, 집사는 자신의 집에, 팻말은 주인이 있는 모든 집 앞에 설치돼있다.

 

(※ 연립주택을 얻는 퀘스트를 수행하지 않았다면 경매 참여가 불가능하다.)

 

▲ 주택 경매 화면은 의외로 심플하게 구성돼 있다.

 

집은 등급에 따라 입찰 가능 레벨과 경매 시작가가 다르다. 단독주택은 21레벨 이상 캐릭터는 누구나 입찰할 수 있고, 상급~호화저택은 요구 레벨을 만족시켜야 한다. 또한, 집의 등급에 따라 내/외부에 설치할 수 있는 가구의 수가 다르니 참고하자.

 

종류

입찰 레벨

경매 시작가

개수

내부 설치

외부 설치

포티 & 포라

연립주택

21

퀘스트 보상

무한

15개

불가

2개

단독주택

21

12,000,000 키나

242채

20개

4개

3개

상급주택

30

112,000,000 키나

157채

30개

6개

4개

고급주택

40

335,000,000 키나

127채

40개

8개

5개

호화저택

50

1,000,000,000 키나

4채

60개

12개

6개

(※ 경매 시작가는 테스트서버 기준입니다.)

(※ 11월 18일 테스트서버 업데이트로 연립주택의 내부 설치 개수가 15개로 변경됐습니다.)

 

경매 진행은 매우 간단하다. 주택 목록에서 원하는 집을 선택하고 상위 입찰가보다 높은 금액을 부르기만 하면 된다. 자신이 입찰한 집은 경매가 진행되는 동안 다른 유저가 더 높은 가격에 입칠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한 번 입찰한 뒤에는 꾸준히 주택 경매사를 찾아 자신이 입찰한 집을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택 경매 Tip!

 

※ 경매 마감 시간(일요일 정오 12시)까지 5분 이내로 남았을 때 입찰 신청자가 나타나면 해당 주택은 마감 시간이 5분씩 최대 30분까지 연장된다.

 

※ 한 명의 캐릭터로 2개 이상의 주택에 분양 신청을 할 수 없다. 만일 주택 A를 가진 상태에서 경매에 참여해 두 번째 주택 B를 낙찰받으면 낙찰받은 주택 B에 2주의 유예기간이 주어진다. 유예기간 안에 기존 주택 A를 처분해야 하며, 그동안은 낙찰받은 주택 B를 이용할 수 없다.

 

유예기간 동안 기존 주택 A를 처분하지 않을 경우 낙찰받은 주택 B의 가격 일부가 반환되며 소유권이 박탈된다.

 

※ 주택은 엘리안/페르논 뿐만 아니라 인테르디카와 잉기스온 등 기존 필드에도 배치돼 있다. 자신이 주로 플레이하는 지역과 가까운 곳의 주택을 낙찰받으면 이를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라이브서버 주택 경매 일정

 

라이브서버의 주택 경매는 지역 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11월 23일(수)부터 시작되는 경매에서는 엘리안의 에렌 주, 페르논의 시아 주에 있는 주택이 분양된다.

 

호화 저택은 엘리안의 다인 주와 페르논의 파인 주에 있으므로 이번 경매에서 분양받을 수 없다. 이후 경매 일정은 12월 중으로 공지될 예정이다.

 

▲ 23일부터 시작되는 주택 경매는 위 지역의 주택만 해당된다.

 

 

■ 낙찰받은 집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

 

자신이 입찰한 집에 상위 입찰자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는 경매 종료와 함께 자동으로 집이 등록된다. 자신의 집 위치는 지도에 집 모양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귀가의 회랑' 스킬의 목적지가 자동으로 설정된다.

 

▲ 필자는 인테르디카에 있는 주택을 분양받았다. 현실에선 내 집 마련도 못했는데...

 

경매를 통해 주인이 생긴 집 앞에는 집 주인 정보를 나타내는 팻말이 세워진다. 자신의 집에 있는 팻말을 클릭하면 '주택 외관 교체', '주택 경매', '주택 설정'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다른 유저의 집에 있는 팻말을 클릭했을 경우엔 주택 경매 기능만이 활성화된다.

 

▲ 팻말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집주인과 주소, 외형, 크기, 팻말 공지가 표시된다.

 

팻말 외에 집사의 기능도 몇 가지 늘어난다. 집사의 기능은 주택 외관 교체, 주택 경매, 주택 설정, 방문객 추방, 주택 유지비 정산이다. 이 중 가장 눈여겨볼 것은 주택 유지비 정산 기능이다.

 

주택 유지비는 연립주택을 제외한 모든 주택에 부과되는 비용이다. 유지비는 주 단위로 계산되며, 유지비가 미납될 경우 1차, 2차 경고가 차례로 주어진다. 2주 이상 주택 유지 비용이 미납될 경우 주택 소유권이 박탈되고 주택 가격의 일부를 되돌려 받는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매주 접속을 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유저에 따라 사정상 2주 이상 게임에 접속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유지비 납부는 '선입금' 방식으로 계산된다.

 

▲ 키나에 여유가 있다면 몇 주치 유지비를 미리 납부할 수도 있다.

 

유지비는 주택의 등급에 따라 금액이 나뉜다. 단독주택은 400,000키나. 상급주택은 2,240,000키나. 고급주택은 6,700,000키나. 호화저택은 20,000,000키나다.

 

 

 

■ 주거 설비 구매

 

집을 낙찰받았는데 지붕과 벽의 색상 등 외관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그럴 땐 주저 말고 리모델링을 시작하자.

 

집의 외관을 바꾸는 것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주택 외관 교체' 기능으로 집의 생김새를 바꾸는 것, 또 하나는 벽면과 지붕 등의 재질이나 색상을 꾸미는 기능이다. 이 중 주택 외관 교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주택에 맞는 '주택 외관 교체권'을 구매해야 한다.

 

▲ 주택 별로 2~3가지씩 외관이 구현돼있다.

 

집의 재질과 색상을 꾸미는 것은 지붕, 벽면, 나무 틀, 문, 잔디, 울타리, 굴뚝으로 나뉜다. 꾸미기에 필요한 지붕이나 벽 등은 엘리안/페르논 광장의 '주거 설비 상인'이 판매하고 있다. 주거 설비나 가구 등을 Ctrl + 클릭하면 외형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니 자신이 원하는 모양을 골라 선택하도록 하자.

 

▲ 물론 주거 설비는 집의 등급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 설비 등록과 설치

 

주거 설비를 구매했다면 이제 자신의 집으로 돌아와 이를 설치할 차례다. 주거 설비는 가구 배치와 마찬가지로 화면 우측의 집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꾸미기 모드'에서 설치할 수 있다. 상점이나 거래중개소에서 얻은 가구는 꾸미기 UI 중앙의 '+' 버튼을 눌러 가구로 등록한 뒤 사용 가능하다. 주거 설비를 교체하는 것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자.

 

 

▲ 가구는 등록과 동시에 유지 기간이 적용된다. 단, 주거 설비는 기간 제한이 없다.

 

 

 

집도 마련했고 리모델링도 끝났다. 그렇다면 남은 것은 정원을 아름답게 가꿀 차례다.

 

정원에 심을 꽃과 나무, 기타 가구는 엘리안/페르논 광장의 '가구 상인'이 판매한다. 상점의 가구 탭에서 우체통을 구매할 수 있으며, 정원 장식물 탭에서 각종 화단과 나무, 덤불을 고를 수 있다. 이 또한 주거 설비와 마찬가지로 미리보기가 가능하니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골라 구매하도록 하자.

 

정원에 배치할 가구와 장식물을 모두 구매했다면 다시 집으로 돌아와 똑같이 '꾸미기 모드'로 들어가자. '+' 버튼으로 가구를 등록한 뒤에는 좌측 메뉴 상단의 가구 창고에서 이를 꺼내 배치할 수 있다. 자신이 보유한 주택의 등급에 따라 설치할 수 있는 가구의 개수가 다르니 참고하자.

 

 

집을 모두 가꿨다면 이제 친구에게 자신의 집을 자랑할 차례다. 경매로 얻은 집은 필드에 배치돼 있기 때문에 지나가던 유저도 얼마든지 들러 가구나 정원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자신의 집에 포라를 설치해둔다면 방문자가 촉진제를 사용해 우정의 증표를 얻어가고, 집 주인은 방문자 덕분에 포라의 채집 회수를 채워 아이템을 얻는 등의 활용도 가능하다.

 

▲ 지나가던 길에 들러본 다른 유저의 집. 포라가 있다면 채집도 가능하다.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신고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