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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키 (이승운 기자) [쪽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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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독의 투기장 핵심 정보 총정리!


 

고독의 투기장은 2명의 유저가 입장해 총 3번의 전투를 치르는 PvP 던전이다. 이곳은 10명의 유저가 입장하는 혼돈의 투기장과 달리 개인의 PvP 컨트롤에 승패가 갈리는 곳이다.

 

[관련 기사]

 

영상으로 살펴보는 제3 템페르 훈련소

혼돈의 투기장 핵심 정보 총정리!

 

고독의 투기장에는 총 4가지 맵이 준비돼 있으며, 지형적 특성에 따라 원거리 클레스에게 유리하거나 근거리 클래스에 유리할 수 있다. 그래서 같은 상대와 싸우더라도 등장하는 맵에 따라 다른 전술을 세워야 한다.

 

또한, 이곳은 혼돈의 투기장과 마찬가지로 오브젝트나 몬스터 등 전투에 변수를 주는 요소가 있다. 그대신 추가 점수가 낮고 상대가 쉴 새 없이 달려들기 때문에 오브젝트만으로 높은 점수를 내기는 힘들다.

 

▲ 상대가 오기 전에 잽싸게 빼앗는 것이 관건이다.

 

고독의 투기장은 어떤 맵으로 구성돼있으며 자신에게 유리한 곳은 어디일까? 고독의 투기장의 각 맵의 구조와 부가 점수 요소를 총정리 해봤다.

 

잠깐 Tip! 사기충전 버프는 전투 시작 시에만!

 

 

고독의 투기장은 각 라운드 시작 시에만 20초 동안 '사기충전' 버프가 적용된다. 버프가 유지되는 동안 PvP 방어력과 이동 속도, 마법 저항 및 상태이상 저항이 매우 높아져 거의 무적 상태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전투 시작 시에는 자신과 상대방 모두 사기충전 버프를 받은 무적 상태이니, 이때는 전투보다 추가 점수 오브젝트를 빼앗는 데 주력하자.

 

 

 

투쟁의 광장은 중앙의 공터(1층)와 외곽(2층)으로 구성된 전장이다. 이곳은 넓고 엄폐물이 없기 때문에 원거리 클래스에게 다소 유리한 지형이다. 원거리 클래스는 이리저리 도망 다니며 스킬을 사용하기 편한 반면, 근거리 클래스는 도망가는 상대를 쫓는 데 주력하는 모습이 자주 연출된다.

 

▲ 근거리 클래스는 상대의 꽁무니만 쫓다가 경기를 끝내는 경우도 있다.

 

투쟁의 광장에서는 외곽의 2층을 이용해 전투를 효과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다. 2층은 경기장 양쪽으로 나뉘어 있으며, 한쪽은 개방된 공간인 반면 다른 한쪽은 옆면이 벽으로 가려져 있다. 벽으로 가려진 공간이 상대의 원거리 스킬을 피할 수 있는 유일한 사각지대인 셈이다.

 

▲ 벽면 중앙이 뚫려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원거리 공격을 하며 옆으로 숨을 수 있다.

 

이곳의 활용법은 근거리 클래스와 원거리 클래스로 나뉜다.

 

원거리 클래스로 근거리 클래스를 상대할 경우, 2층 중앙의 열린 공간을 차지하고 1층에서 뛰어오는 적을 묶어놓거나 견제할 수 있다. 2층으로 들어서기 위한 양쪽 계단 입구가 모두 사정거리 안쪽이기 때문이다.

 

반대로, 근거리 클래스로 원거리 클래스를 상대할 땐 한쪽 입구 바로 뒤에 숨어 상대방을 유인할 수 있다. 넓은 공간에선 원거리 클래스가 이리저리 도망 다니며 전투를 벌이지만, 이곳에 숨으면 원거리 공격에서 가려져 비좁은 입구로 쫓아올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 쫓아가기만 하는 게 능사가 아니다. 이렇게 유인하는 것도 하나의 전술!

 

 

투쟁의 광장 공략 포인트!

축복의 유물

 

채집 오브젝트. 추가 점수 100점.

1층 중앙에 위치.

 

 

 

붉은모래 경기장은 투쟁의 광장과 마찬가지로 엄폐물이 없는 원형 전장이다. 이곳은 1층으로만 이뤄져 있어 상대의 공격에서 도망가기 어렵다. 경기장이 좁은 만큼 근거리 클래스도 손쉽게 원거리 클래스를 따라잡을 수 있다.

 

이곳엔 채집 오브젝트 대신 100점을 얻을 수 있는 몬스터가 2종류 등장한다. 이 중 '붉은모래 토그'는 옆에 '토그 먹이통'이 같이 스폰되며, 이 먹이통을 부수면 토그 먹이가 바닥에 생성된다. 그 뒤는 제2 템페르 훈련소의 3-1과 마찬가지로 몬스터가 먹이를 향해 달려드니, 이 틈에 몬스터를 처치하면 된다.

 

전투 중 토그가 애드됐을 때 이를 처치할 여유가 없다면, 근처에 보이는 먹이통을 부숴 애드를 풀고 도망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먹이에 정신이 팔린 사이 손쉽게 점수 획득!

 

등장하는 또 하나의 몬스터 '붉은모래 브락스'는 발동이 빠른 광역 스턴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투에 큰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혹시 상대방에게 브락스가 애드된다면, 스턴 스킬이 발동될 때까지 상대를 견제하며 몬스터에게 신경 쓸 여유를 주지 말자. 몬스터의 HP가 생각보다 높기 때문에, 몇 초동안만 시선을 끌어준다면 충분히 스턴 스킬을 발동시킬 수 있다.

 

반대로 자신에게 몬스터가 애드됐다면 빠르게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상대방에게서 도망치는 쪽을 추천한다.

 

▲ 상대가 스턴에 걸렸을 때를 노리자!

 

※ 브락스가 스턴 스킬을 사용하는 것은 꼭 몬스터를 클릭하지 않아도 알 수 있다. 몬스터가 움직임을 멈추고 머리 부분이 빛나기 시작한다면 스턴 스킬을 캐스팅 중이라는 표시기 때문에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얼마든지 대응할 수 있다.

 

▲ 침착하게 대응하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붉은모래 경기장 공략 포인트!

붉은모래 토그

 

일반 몬스터. 추가 점수 100점.

토그 먹이통

 

파괴 시 붉은모래 토그를 유인하는 오브젝트 생성.

붉은모래 브락스

 

일반 몬스터. 추가 점수 100점.

광역 스턴 스킬을 사용한다.

 

 

 

무너진 바람의 탑은 혼돈의 투기장에 있는 무너진 바람의 탑과 마찬가지로 자유 비행 구역이다. 나선형 층계가 설치돼 있지만, 대부분의 전투는 공중에서 벌어진다. 때문에, 전투를 수월하게 진행하기 위해선 쫓아가기 기능과 방향 이동을 적절하게 섞어 이용하는 비행 컨트롤이 요구된다.

 

이곳은 대공포와 같은 전략적 오브젝트 대신, 기둥이나 층계 같은 구조물을 잘 활용해야 한다. 층계 중간에 보이는 벽을 이용해서 상대의 원거리 스킬에서 벗어나거나, 비행으로 쫓아오는 상대를 교란시킬 수 있다.

 

이 중 벽을 이용해 상대의 움직임을 교란시킨다는 부분은 조금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다. 이를 조금 쉽게 풀이하자면, 비행전에 익숙하지 않은 상대를 벽에 부딪히게 만들어 모니터의 시야를 일시적으로 빼앗는다는 의미다.

 

▲ 공중전에서 한순간 카메라 앵글이 막혀 방향을 못잡고 당황하는 유저도 많다.

 

비행전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공중에 떠있는 상대를 클릭하고 무작정 공격 버튼으로 쫓아가는 일이 흔하게 일어난다.

 

하지만, 이곳은 공중에 기둥이나 벽 같은 구조물이 많기 때문에 공격 버튼으로 따라가다간 금새 벽에 가로막히는 일이 발생한다. 이때 천정이나 벽에 카메라 시점이 막혀 한순간 당황하는 유저가 생각외로 많다.

 

단 1~2초의 틈이지만, 도망가던 캐릭터가 원거리 클래스라면 스킬 하나를 캐스팅할 시간을 버는 셈이다. 이 틈에 속박이나 수면, 공포의 절규 등의 메즈 스킬을 활용해 전세를 역전할 수 있다.

 

▲ 정신을 차렸을 땐 이미 메즈 스킬에 걸려 있다.

 

 

무너진 바람의 탑 공략 포인트!

축복의 유물

 

채집 오브젝트. 추가 점수 100점.

공중의 높은 곳과 바닥에 위치.

 

 

 

심연의 다리는 길고 비좁은 다리 하나로 구성된 전장이다. 다리의 폭이 상당히 좁아, 근거리 클래스에게 다소 유리한 지형이다.

 

▲ 도망갈 수 있는 공간이 매우 적기 때문에 근접 전투가 자주 벌어진다.

 

또한, 이곳에서는 다리 옆으로 떨어질 시 그대로 사망하기 때문에 점프 이동을 자주 이용하는 유저라면 각별히 신경 써서 전투에 임해야 한다. 무의식 중에 점프 버튼에 손을 댔다가 실수로 떨어지는 경우가 자주 일어나기 때문이다.

 

▲ 자, 잠깐! 엄마야! 이러려고 점프한게 아닌데!

 

이곳엔 추가 점수를 주는 오브젝트 대신 다리 중앙에 보물 상자가 스폰된다. 보물 상자를 열면 혼돈의 투기장과 마찬가지로 투기장용 정제수를 얻을 수 있다. 투기장용 정제수는 전투에서 매우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상자를 놓고 쟁탈전을 벌이기도 한다.

 

▲ 타겟을 잡고 정제수를 클릭!

 

 

심연의 다리 공략 포인트!

보물 상자

 

투기장 물약 획득 가능.

다리 중앙에 위치.

다리 밑

 

떨어질 시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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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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